상단여백
HOME 사회 취업 김천
김천시, 여성 인재 육성 및 취업 연계 지원김천여성새로일하기센터 「기업 실무사무원 양성과정」 수료식 개최
▲ 기업 실무사무원 양성과정 수료식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김천시평생교육원 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는 지난 8월 26일 국비 공모사업으로 추진한 『기업 실무사무원 양성과정』수료식을 가졌다.

기업 실무사무원 양성과정은 지난 5월 23일 개강하여 관내 여성 인력 수요가 높은 일반사무원 및 경리사무원 채용에 유리한 컴퓨터 활용 교육을 진행했다.

실제 업무에서 활용할 수 있는 한글, 파워포인트, 엑셀 사용법을 학습했으며, 이를 토대로 교육생들은 지난 8월 13일 ITQ 자격증 취득 시험에 응시했고, 현재 9월에 있을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

관내 여성 구직자 중 경리, 사무보조 등 사무직 취업을 희망하는 비율이 높은 만큼, 사무처리 역량 강화에 중점을 둔 이번 교육이 희망 직종에 취업할 수 있는 발판이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평생교육원 관계자는 “기업 실무사무원 양성과정을 수료한 교육생들을 축하하며, 9월 자격증 취득과 함께 취업 소식도 함께 들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김천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는 국비 공모사업으로 올해 총 4개 과정을 통해 64명의 수료생을 배출했으며 내년에도 여성 구직자의 선호와 기업의 수요에 부합하는 교육훈련과정을 개설하여 여성 구직자의 취업연계에 힘쓸 예정이다.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은 김천여성새로일하기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