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취업 대구시
대구시, 2022하반기 굿잡(Good Job)버스, 다시 출발합니다!9.5.(월) 달서구 신당동(우즈베이커리카페 성서점)에서 굿잡버스 개최
▲굿잡버스 개최ⓒ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이연서기자] 대구시는 취업을 희망하는 경력단절 및 미취업 여성을 위해, 찾아가는 취업상담 서비스 ‘굿잡(Good Job)버스’를 9월 5일(월) 오전 10시부터 우즈베이커리카페 성서점(달서구 신당동)에서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2022년 하반기 첫 번째로 열리는 행사로, 달서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주관하고, 8개 기업체가 참여해 24명의 여성을 채용할 예정이다.

현장면접 후 바로 채용하는 직접채용(4개 업체 9명)과 구직자를 해당 기업에 추천하는 간접채용(4개 업체 15명)으로 진행한다. 주요 일자리 직종분야는 요양보호사, 기획사무원, 총무사무원, 조리사, 단순 제조 분야이다.

또한, 개개인의 경력, 연령, 경력단절기간 등을 고려한 1:1 맞춤형 취업상담, 직업적성검사, 구인‧구직 정보, 직업교육훈련 안내, 심리상담 등 다양한 취업지원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이번 행사는 지역 카페 ‘우즈베이커리카페 성서점’에서 열려, 보다 편안한 환경에서 구직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구직등록 및 직업상담 등 취업을 희망하는 참여자를 대상으로 구직동기부여를 위한 음료를 무료로 제공한다.

당일 현장방문이 어렵다면 달서여성새로일하기센터(☎285-1331)로 문의하면 경력, 연령, 희망직종 등을 고려한 맞춤형 직업상담과 취업 연계는 물론 취업 후 사후관리 서비스도 함께 받을 수 있다.

안중곤 대구시 청년여성교육국장은 “굿잡(Good Job)버스는 경력이 단절된 여성과 미취업 여성을 대상으로 맞춤형 취업상담을 통해 새로운 일에 도전하는 자신감을 회복하고,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돕는 데 목적이 있다”며, “여성들이 굿잡버스를 통해 취업 성공에 좀 더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