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청도
청도교육지원청 나는 네가 #노담이면 좋겠어, 진심!청도교육지원청, 학교 흡연예방 및 금연홍보 캠페인 실시

▲청도교육지원청, 학교 흡연예방 및 금연홍보 캠페인 실시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청도교육지원청(교육장 이동재)은 16일, 청도 매전중학교에서 학생 및 교직원을 대상으로 ‘나는 네가 #노담이면 좋겠어, 진심!’이라는 슬로건으로 학교 흡연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노담이란 ‘No 담배’라는 뜻으로 보건복지부에서 진행하고 있는 금연 슬로건의 명칭이다.

일상속에서 자연스럽게 담배를 멀리하고 거리를 두자는 뜻으로 이번 캠페인은 학생들의 수업과 연계해 흡연의 유해성을 알리고 각종 체험과 실습을 병행함으로써 좀 더 체계적으로 금연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했다.

1단계로 직접 흡연 및 간접 흡연 폐해에 대한 영상을 보며 학습동기를 유발하고 2단계로는 청소년 흡연의 해로운점을 알고 금연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흡연으로 인한 만성폐쇄성폐질환(COPD)에 대한 설명을 하며 COPD 체험조끼를 착용해 봄으로써 흡연의 심각성에 대해 다시한번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동재 교육장은 “이번 캠페인 운영으로 흡연의 유해성에 대해 학생들이 이야기를 나누고 흡연에 대한 바른 인식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도교육지원청에서는 학생들의 금연생활 실천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손보라 기자  borabora9206@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