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칠곡
칠곡교육지원청, 힐링 연수로 초등돌봄전담사 사기 UP, 스트레스 DOWN!칠곡교육지원청 2022학년도 초등돌봄전담사 힐링 연수 실시
▲칠곡교육지원청 2022학년도 초등돌봄전담사 힐링 연수 실시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경상북도칠곡교육지원청은(교육장 최원아) 2022년 9월 17일 관내 초등돌봄전담사 20명을 대상으로 힐링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돌봄업무 스트레스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초등돌봄전담사를 대상으로 사기 진작 및 정서적 치유를 목적으로 마련되었다.

연수에 참여한 회원들은 의성 목재체험장에서 3시간에 걸쳐 ㄷ자형 탁자와 포크 세트를 만드는 작업을 통하여 코로나 상황에서 돌봄업무로 쌓인 스트레스를 풀고 자신만의 작품을 만들어 가는 즐거움을 느끼는 시간을 가졌다.

연수에 참여한 한 돌봄전담사는 “모처럼 같은 일을 하는 동료들과 함께 좋은 재료를 가지고 멋진 작품을 만드는 시간을 가지게 되어좋았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칠곡교육지원청 최원아 교육장은 “코로나19 상황에도 돌봄교실 학생들을 돌보느라 애쓰시는 돌봄전담사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오늘 이 시간을 통하여 잠시나마 마음의 여유를 찾으시길 바라고, 앞으로도 돌봄교실 학생들의 교육에 최선을 다해주시길 당부한다.”고 전했다.

손보라 기자  borabora9206@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