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청도
청도교육지원청 청도Wee센터, 위기학생 지원을 위한 상담주간 운영즐겁고 신나는 학교생활 지원

▲즐겁고 신나는 학교생활 지원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청도교육지원청 Wee센터(센터장 배재만)는 신학기 위기학생 조기 발굴 및 학생정서 지원, 학교적응력 향상을 위한 상담주간을 9월 13일부터 9월 30일까지 3주간 관내 초, 중, 고등학생 및 학부모, 교원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이번 상담주간에는 New-Start 프로그램 및 학생정서행동특성검사 관심군 대상학생 추수상담, 학업중단예방 캠페인 등이 실시된다.

또한 이번 상담주간을 통해 심리․정서적 고위기 학생을 조기에 발견, 적절한 연계와 조치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위기상담 운영 및 취약계층 상시 상담을 가동, 운영한다.

더불어 이번 2022학년도 2학기 상담주간에는 “우리 반을 자랑합니다.”이벤트를 실시한다. 선생님과 함께 자신의 반(동아리) 친구들이 단체 사진을 찍고 소개, 장점, 칭찬의 내용을 작성하여 제출하면 우수한 작품을 선별하여 상품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Wee센터 홍보, 학업중단 예방 유인물 배포 등 Wee센터가 관내 학생들에게 한발짝 더 가까이 다가가고 반친구들과의 친밀감을 느끼고 표현하는 활동을 할 예정이다.

청도교육지원청 이동재 교육장은 “새학기는 언제나 즐겁고 설레는 일이다. 한 명의 학생도 빠짐없이 행복한 학교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청도Wee센터가 적극적인 노력과 관심을 기울여 달라. ”며 보다 적극적 활동을 당부했다.

손보라 기자  borabora9206@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