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공연·전시 영주
영주시, 10월 10일은 제17회 임산부의 날…‘임산부 배려 우리 함께해요’14일까지 시청 현관 및 보건소 민원실에 홍보물 전시

▲14일까지 시청 현관 및 보건소 민원실에 홍보물 전시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영주시보건소는 10일 ‘제17회 임산부의 날’을 맞이해 오는 14일까지 시청 현관 및 보건소 민원실에서 임산부의 날을 기념하는 홍보 전시를 진행한다.

영주시 보건소는 홍보 전시를 위해 지난달 19일부터 25일까지 7일간 영주시민을 대상으로 임산부 삼행시 공모해 10편을 선정했다.

또, 올해 1월부터 8월까지 지역신문에 게재됐던 출산사연과 임산부 배려 수칙 홍보 배너도 설치한다.

지난달 29일부터 비대면 임산부 교실을 운영하고 있는 보건소는 임산부 건강관리 및 모유수유, 출산용품 만들기 등의 내용으로 줌 및 카카오 라이브톡을 통해 26일까지 5회에 걸쳐 진행한다.

10월 10일 임산부의 날은 풍요와 수확을 상징하는 10월과 임신기간 10개월을 의미한다.

보건소는 이번 임산부의 날에 맞춘 홍보 전시를 통해 임산부를 배려하는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고 임신·출산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 확산에 기여해 나갈 방침이다.

권경희 보건소장은 “코로나19로 지쳐있는 임산부와 가족들이 소소하지만 따뜻한 추억을 만들기 바란다”며 “시민과 함께 임신과 출산의 가치를 나누며, 임산부를 배려하는 출산 친화적 분위기 조성을 통해 아기 낳기 좋은 영주시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손보라 기자  borabora9206@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