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의료·건강·식품 영주
“잠시 알림을 꺼두셔도 좋습니다” 소박한 일탈2022년 경북 참 웰니스(Wellness) 페스티벌

[국제i저널 = 경북 이순호 기자] “잠시 알림을 꺼두셔도 좋습니다” 소박한 일탈, 2022년 경북 참 웰니스(Wellness) 페스티벌이 지난 7일부터 10일까지 4일간, 영주 선비세상 잔디광장에서 치유의 장이 펼쳐졌다.

자연을 좋아하고 자연 속에서 생활하고 싶은 것이 생명체의 당연한 본능이라며, 하버드대학 에드워드 윌슨(E. O. Wilson)교수는 인간이 자연으로 회귀하려는 본능을 일컬어 ‘녹색갈증’이라 표현했다.

경북은 전국에서 가장 넓은 지역으로 산림면적이 70% 이상을 차지하는 산림천국이자, 드넓은 동해안과 풍부한 농업치유, 전통 음식문화 등 치유의 웰니스 관광을 꽃피울 더할 나위 없는 기반을 갖추고 있다.

이번 축제는 새 정부 110대 국정과제에 <웰니스 관광 활성화>를 발표한데 따른 경북도가 미래 신성장동력, 웰니스관광분야에 적극적으로 대응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첫날인 7일에는 경북 웰니스관광 활성화 토론회를 개최했다.

웰니스 관광 정책동향과 정부의 정책방향, 해외사례 등을 전미숙 한국관광개발연구원 실장의 기조 강연 후 경상북도 웰니스관광 활성화를 위한 전문가의 토론을 이어가며, 효과적 방안에 대해 모색했다.

개막행사는 웰니스적인 행사를 위해 경북도는 개막식장에 의자대신 요가매트를 선비세상 잔디광장에 깔았다.

편안한 복장을 한 내빈들과 외국인 관광객, 웰니스 관련학과생, 지역 주민들과 식전행사로 경북특화 동작치유프로그램인 ‘갓댄스’ 후에 내빈소개, 인사말, 싱잉볼을 활용한 오프닝 퍼포먼스에 이어 탤런트 김정민과 함께하는 요가체험이 진행됐다.

경상북도 김상철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코로나19 세계적 유행으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국민에게 정말로 의미 있는 치유를 선사해 드리는 축제를 경북에서 마련했다.”며, “10월초 황금연휴를 가을 향기 가득한 경북 영주에서 청명한 기운을 받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영주선비세상 #경북웰니스관광 #Wellness #갓댄스

이순호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순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