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울릉도
2022년 울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동행, 행복나들이’ 70세 이상 홀몸어르신 가을 행복 나들이
▲70세 이상 홀몸어르신 가을 행복 나들이ⓒ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윤혜진 기자]울릉읍(읍장 최하규)은 10월 13일(목) 지역사회보장 협의체(공동위원장 최동일, 최하규) 주관으로 관내 70세 이상 홀몸 어르신 20명을 모시고 가을 행복나들이를 다녀왔다.

이번 나들이는 ‘동행, 행복나들이’특화사업의 일환으로, 코로나19 장기화로 바깥 활동이 어려운 홀몸어르신에게 오랜만에 활력을 불어 넣고, 좋은 추억을 만들어 드리기 위한 취지로 시행됐다.

실제로 나들이를 다녀온 김 모 어르신은 “집에 자식도 없고 몸이 좋지 않아 나들이를 다닐 생각조차 못했는데 이렇게 좋은 기회를 제공해 주어서 너무 좋았다. 오랜만에 좋은 추억을 만들어 즐거웠다.”고 전했다.

최동일 민간위원장은“나들이를 통해 어르신들이 하루지만 힐링되고 즐거운 시간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으로‘동행, 행복나들이’행사를 추진했다. 즐거워하시는 어르신들을 보니 뿌듯한 맘이 든다. 앞으로도 협의체에서는 다양한 사업을 마련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하규 울릉읍장은“어르신들을 위해 나들이 사업을 준비해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분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소외계층에게 힘이 되고 희망이 될 수 있는 울릉읍사무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윤혜진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혜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