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울진
2022년 경북도민 행복대학 울진군 캠퍼스 1, 2기 연합체험활동 실시배우는 즐거움, 행복 울진! 
▲배우는 즐거움, 행복 울진!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윤혜진 기자]경북도민 행복대학 울진군 캠퍼스는 지난 10월 26일 왕피천공원에 위치한 도자기 체험장에서 1, 2기 수강생 30여 명이 참여하여 핸드페인팅 기법을 활용한 「나만의 도자기 만들기」 체험활동을 통해 1기 졸업생과 2기 재학생들이 연계하여 화합하는 시간을 가졌다.

경북도민 행복대학 울진군 캠퍼스는 2021년을 시작으로 주민들에게 체계적이고, 수준 높은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경상북도, 울진군, 경북전문대학 산학협력단이 유기적으로 연계하여 민, 관, 학 협력의 평생 학습대학을 운영하는 평생 교육사업이다.

특히 울진군 캠퍼스는 경북학, 시민학, 미래학, 사회·경제, 생활·환경, 문화·예술, 인문학의 7개 과목뿐만 아니라 학습커뮤니티를 통한 자격증 취득 과정 및 학습자 간 상호 활동 학습을 통해 지역과 함께 하는 평생교육기관으로 모범적으로 운영 중이다.

이번 체험활동에서, 도예 아트 「흙」의 대표인 최승희 강사의 설명을 통해 1, 2기 학생들 모두 자신만의 작품을 만들고, 함께 소통하며 울진군 캠퍼스의 졸업생, 재학생이라는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다.

1기 학생회장인 엄기풍 학우는 인사말을 통해“울진군 캠퍼스 2기 후배님들의 더욱 발전된 모습이 보기 좋았다”라고 말했다.

이에 2기 학생회장인 김원길 학우는“1기 선배님들과 함께 귀중한 체험을 하게 되어서 참으로 감회가 새롭다”며 “우리 울진군 캠퍼스가 우리 지역에 선한 영향력을 끼칠 수 있는 캠퍼스가 되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경북도민 행복대학 울진군 캠퍼스는 연합활동 및 다양한 연계활동을 통해 일회성 과정이 아닌 지속적인 관리로 장기적인 관점에서의 울진군 평생학습 문화 확산을 위하여 앞장서고 있다.

윤혜진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혜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