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대구시
대구시교육청, 모든 가정을 위한 학부모 온택트 아카데미 운영다(多)같이의 가치, 다문화 학부모 온택트(On+tact) 아카데미
▲2022. 다문화 학부모 온택트 아카데미 홍보 포스터ⓒ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이연서기자]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11월 21일(월), 23일(수), 25일(금) 3차례에 걸쳐 모든 가정을 위한‘다문화 학부모 온택트 아카데미’를 온라인(유튜브)으로 운영한다.

이 행사는 낮 시간에 근무하는 직장인 학부모, 소리를 듣는 것에 불편함이 있는 학부모, 한국어가 능숙하지 못한 학부모 등 모든 가정의 학부모가 참여할 수 있도록 저녁 7시에 유튜브로 한글 자막을 지원하면서 진행된다.

학부모 온택트 아카데미는 초중고 학교급별 맞춤형 교육 정보를 다문화 학부모를 비롯한 모든 가정의 학부모에게 제공함으로써 학부모(보호자)의 올바른 자녀 양육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번 교육은 ▲[유] 슬기로운 초등학교 1학년 생활(최순나, 대구복현초교사) ▲[초] 우리 아이 이중언어교육 어떻게 할까?(장흔성, 경상북도 가족센터장) ▲[중․고] 대입전형과 학부모(엄성원, 대구시교육청 대입지원관)라는 학교급별 맞춤형 주제로 학부모의 질의사항을 사전에 조사하여 교육 내용에 반영했다.

관심 있는 학부모의 사전 신청을 받아 운영되며, 기간 내 신청하지 못한 학부모도 대구세계시민교육 유튜브 채널에 접속하여 연수에 참여할 수 있다. 학부모의 강의 참여를 높이기 위해 실시간 강의 참여자 중 100명을 추첨하여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한다.

교육에 사용되는 강의 자료는 11개 언어로 제작하여 온라인으로 배부되고 실시간으로 강의에 참여하지 못한 학부모를 위해서 강의 동영상은 다국어 자막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여 유튜브 채널에 탑재될 예정이다.

강은희 교육감은 “모든 가정이 함께하는 이번 온택트 아카데미를 통해 학부모의 자녀 교육 역량뿐만 아니라 다문화 감수성 또한 제고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학부모의 전문성과 열정을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해 제공하고 교육 방법 개선에도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