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영천
영천시의회, 청렴 교육 및 청렴서약식 실시청렴 의회로 시민에게 신뢰받는 의정활동 다짐
▲영천시의회, 부패방지 청렴교육 실시ⓒ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이연서기자] 영천시의회(의장 하기태)는 21일 영천시의회 간담회장에서 하기태 의장 등 시의원 12명과 의회사무국 직원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도 부패방지 청렴교육을 실시하고 청렴서약서에 서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교육은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에서 진행하는 ‘찾아가는 지방의회 연수’의 일환으로 실시됐으며 올해 5월에 제정된 이해충돌방지법을 비롯해 부패방지 관련 법령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공직자로서 올바른 가치관 확립과 청렴한 의회상 구현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시의원들은 공정하고 투명한 의정활동을 다짐하는 청렴서약식에 참여한 뒤 청렴 동영상 시청, 청렴연수원 전문강사의 이해충돌방지법, 행동강령, 청탁금지법 등에 대한 강의를 수강했다.

청렴서약서에는 △법과 원칙 준수 및 청렴한 사회 실현에 솔선수범 △공정하고 투명한 업무 수행 △권한 남용, 이권 개입과 알선 청탁 금지 등의 내용을 담아 청렴한 의정활동을 위한 의지를 다졌다.

하기태 의장은 “이번 교육과 서약식을 통해 청렴의 가치를 마음 속 깊이 새기고 시민에게 신뢰받는 청렴한 의회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