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영천
영천에서 생애 주기별로 어떤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 궁금하다면?!전입부터 시민이 보편적으로 누릴 수 있는 시책을 알려주는 인구정책 가이드북 제작 배부
▲영천시 인구정책 가이드북ⓒ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이연서기자]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생애 주기 모든 단계에서 추진하고 있는 정책들을 한곳에 모아 시민들에게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제작한 인구정책 가이드북 <별의 ★(별)걸 다 알려주는 친절한 영천씨>를 총 6,000부 제작하여 배포했다.

이번 제작한 인구정책 가이드북은 지난 10월 말 기준으로 시행하고 있는 사업내용으로 전입 시 지원시책뿐 아니라 △결혼·임신·출산 △양육·교육 △기업·청년·일자리 △노인복지 △귀농 △알쓸신잡 △어디갈까?를 큰 틀로 기존 시민이 생애 주기 모든 단계별로 받을 수 있는 정책들을 한곳에 모아놓아 원하는 정보를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했다. 더불어 영천의 △학교시설 △문화·교육시설 △체육시설 △병·의원시설 △임산부·군장병 할인음식점 등 일상생활에 필요한 정보들을 한눈에 찾아볼 수 있다.

특히 교육 분야의 영천시장학회 장학지원에 있어 지원 대상 선발기준이 기존 영천시민인 경우에 우선적인 혜택을 볼 수 있는 공통기준과 주소지가 관내인 대학생이 관외 대학교로 통학 시 교통비 지원 혜택이 관내 거주 기간이 오래된 순으로 선발되는 등의 기존 시민에 대해 확대 마련된 내용들이 눈에 띈다.

영천시의 실·과·소 및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그리고 관련 기관에 배포한 이 가이드북은 관광지나 다중이용시설에 비치해 인구 유입 및 정착을 위한 대내외 홍보물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영천시에서 시민들을 위해 시행하고 있는 다양한 분야의 사업들을 몰라서 혜택을 못 받는 분들이 없도록 전 직원들이 적극적으로 홍보에 힘써주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영천시민인 것에 자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좋은 시책 만들기에 영천시는 적극적으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