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경산
대구한의대학교, 경북육아종합지원센터 주최 ‘2022년 경북형 SMART 부모교육’ 개최2022년도 SMART 부모교육은 총 19개 어린이집의 학부모를 대상으로 온 ․ 오프라인으로 진행

▲교육을 진행하는 아동복지상담학과 남미경 교수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대구한의대(총장 변창훈)에서 지난 7일 경북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이삼범) 주최로 ‘2022년 경북형 SMART 부모교육’이 실시되었다.

그 동안 ‘SMART 부모교육’ 강사로 활동해 온 대구한의대학교 아동복지상담학과 남미경 교수가 ‘아이됨-어떤 아이로 키울 것인가?’라는 주제로 경산지역 5개 어린이집의 영유아 부모를 대상으로 강의하여 많은 호응을 받았다.

경북육아종합지원센터는 ‘경북형 SMART 어린이집’을 선정하여 교사교육과 부모교육 등을 지원함으로써 질 높은 보육 서비스가 제공 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2022년도 SMART 부모교육은 총 19개 어린이집의 학부모를 대상으로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진행되고 있다.

이번 부모교육에 학부모들과 함께 참여한 시립남매어린이집 이경미 원장은 “올해 경북 SMART 어린이집에 신규 선정되어 부모교육에 참여해보니 정말 좋은 프로그램으로서 영유아 부모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는 것 같다”라고 하였으며, 조경진 학부모(시립지니어스어린이집)는 “대구한의대에 와서 여러 학부모들과 함께 부모교육을 받고 교류하는 것이 너무 좋았”’라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부모교육 장소를 제공한 대구한의대학교는 앞으로 지역사회의 다양한 분야에 대한 지원과 협력을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손보라 기자  borabora9206@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