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구미
구미시, 2022 하반기 「베스트관제센터」 선정범죄피의자 실시간 검거실적 38건, 범죄 사전예방 신고 실적 419회
▲ 2022년 하반기 「베스트관제센터」 선정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구미시 통합관제센터가 경북지방경찰청 주관 “2022년 하반기 통합관제센터 운영평가”에서 베스트관제센터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23개 시·군 CCTV관제센터를 대상으로 올해 10월까지 관제센터 운영 실적을 기준으로 평가했다.

세부 평가기준으로는 ▲형사범 검거, 범인 검거 조력 등 실시간 검거 실적, ▲청소년 탈선현장 신고. 거동 수상자·주취자 통보 등 사전 범죄예방신고 실적, ▲자체 특수시책, 언론홍보 등 정성평가로 구성됐다.

구미시는 올해 하반기 38건의 범죄피의자 실시간 검거실적과 419회에 달하는 범죄 사전예방 신고 실적을 거둠으로써 경북지방경찰청이 평가한 ‘통합관제센터 운영평가’에서 1위를 차지하게 된 것이다.

한편, 2010년 개소한 구미시 통합관제센터는 현재 4,181대의 CCTV를 운용하고 있다. 내년 말까지 145대의 다목적용 CCTV를 추가 설치하는 등 지속적인 CCTV 설치 확대·구축을 통해 관내 범죄예방은 물론 화재·침수 등 재난·재해 예방에도 일조하는 등 안전한 도시 만들기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