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김천
김천시, 김천복합혁신센터 율곡도서관 개관식 개최김천시립율곡도서관 20일부터 운영
  • 여의봉 이보슬 기자
  • 승인 2022.12.21 12:39
  • 댓글 0

[국제i저널 = 경북 여의봉, 이보슬 기자] 김천시(시장 김충섭)는 지난 5월 준공한 김천복합혁신센터에서 19일 시장, 도·시의원, 기관단체장과 많은 시민이 참여한 가운데 김천시립율곡도서관 개관식을 개최했다.

개관식은 홍보 영상 상영, 경과보고, 건립 유공자 공로패 수여, 김충섭 시장의 기념사와 내빈 축사 그리고 시립국악단의 축하공연과 퍼포먼스로 진행되었고, 식후 행사로 테이프 커팅식, 2022 경상북도 건축문화상 ‘대상’ 동판 제막, 시설 관람을 끝으로 행사를 마쳤다.

김충섭 시장은 “21세기 지역을 이끄는 동력은 문화”라며, “율곡도서관은 단순 독서 공간을 넘어 우리 시민과 함께 성장하고 미래 인재를 키우는 김천의 새로운 미래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율곡도서관은 지하 1층, 지상 2층(총면적 : 10,163㎡) 규모로 인테리어(실내 장식) 공사와 도서 체계 및 장서 구축 등 개관 준비를 마쳐 다음날인 20일부터 정식 운영하게 된다.

지하 1층에는 주차장과 보존서고, 휴게실 등이 자리 잡고 있으며 1층에는 계단식 서가와 열람실, 어린이 강좌실, 시민의 서재와 대규모의 어린이 자료실로 구성되어 있다.

2층에는 다양한 기능을 수행하는 일반 자료실을 비롯해 세대별로 특화된 평생교육 강좌가 운영될 문화나눔실 3개실과 사무실이 배치되어 있고, 다목적 강당인 470석의 율곡홀을 비롯해 요가·명상·발레 강습을 위한 시설과 악기연주 등 음악교육을 받을 수 있는 2개소의 문화나눔실이 마련되어 있다. 또한 옥상은 이용 시민의 쉼표가 되어줄 소공원으로 조성되어 있다.

율곡도서관의 운영시간은 평일 기준으로 열람실 08:00~22:00, 어린이자료실 09:00~18:00, 일반자료실 09:00~20:00까지이다. 휴관일은 열람실의 경우 1월 1일, 설·추석 연휴이며 자료실은 매주 월요일, 법정공휴일로 자세한 사항은 김천시립도서관 누리집(www. gcl.go.kr)을 참조하면 된다.

또한, 부설주차장은 질서 확립과 도서관 이용자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유료로 운영되며 도서관 이용자만 최초 1시간은 무료이고 이후 주차요금은 30분당 500원씩이며 하루 최대 5천 원을 초과하지 않는 수준으로 운영되며 카드 결제만 가능하다.

여의봉 이보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의봉 이보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