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경산
대구한의대학교 화장품공학부 “화장품 용기와 패키지캡스톤디자인2” 교과 운영 결과 발표회 열어홍콩 유통기업 SUREMED사와 한국의 화장품기업 ㈜더마센트릭사의 장학금 지원받고 실무능력 쌓고
▲홍콩 유통기업 SUREMED사와 한국의 화장품기업 ㈜더마센트릭사의 장학금 지원받고 실무능력 쌓고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화장품공학부 윤상식 교수는 홍콩 유통기업 SUREMED사, ㈜더마센트릭과 함께 수출전용 화장품 디자인 프로젝트 진행을 위해 글로벌캡스톤디자인 교과인 “화장품용기와패키지캡스톤디자인2 교과목을 2022년도 2학기에 개설·운영하였다.

이 수업은 ㈜더마센트릭이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하는 유료 캡스톤디자인 교과로 운영되는 것이 특징이며, 이 수업을 진행한 윤상식 교수는 “지금과 같은 어려운 시기에 수업에 참여한 학생들이 실무능력 함양의 기회와 더불어 기업의 장학금까지 받을 수 있게 되어 너무 기쁘다”라고 말했다.

화장품공학부의 정규 교육과정으로 개설한 '화장품용기와패키지캡스톤디자인2' 교과는 산학협력 기반으로 운영되며, 학생들은 상품기획에서부터 아이디어 도출, 디자인 개발까지 전 과정을 수행하면서 실무능력 향상 및 통합적 문제해결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게 된다.

최근 SUREMED사와 ㈜더마센트릭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수출전용 화장품 디자인 지원 프로젝트” 최종 결과를 발표했으며, 최종 결과물 중 우수작은 홍콩의 SUREMED사와 ㈜더마센트릭사가 협의하여 수출전략 상품 디자인으로 적용하게 된다.

결과발표회에 참석한 화장품기업 ㈜더마센트릭 박준범 대표는 "학생들의 아이디어에 대한 면밀한 조사 및 분석이 잘 되어 있어 자료들의 신뢰도가 매우 높았다.”면서 “특히 키워드를 도출하는 과정이 실제 기업에서 아이디어를 도출하는 방식과 동일하고, 도출된 결과물의 수준도 매우 높아 insight를 많이 얻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손보라 기자  borabora9206@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