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경산
대구한의대, 칠곡군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등록급식소 입소 어르신과 장애인을 대상 영양교육 실시‘건강유지를 위한 올바른 식생활 관리’를 주제로 교육 진행

▲‘건강유지를 위한 올바른 식생활 관리’를 주제로 교육 진행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칠곡군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는 최근 등록급식소(사회복지시설) 입소 어르신과 장애인을 대상으로 영양교육을 실시했다.

‘건강유지를 위한 올바른 식생활 관리’를 주제로 교육을 진행하였으며 어르신의 경우, 노년기의 신체적·환경적 변화로 인한 노년기의 영양 문제를 인식하고 보다 나은 식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독려하고 장애인의 경우, 편식하지 않고 골고루 먹고자 하는 의지를 가지고 스스로 영양적인 식사를 할 수 있도록 했다.

식품구성자전거를 활용하여 ‘적절한 운동’, ‘충분한 물 섭취’, ‘골고루 먹기’의 중요성을 알아보고 ‘같은 식품군 그림 맞추기’ 카드 놀이 등의 다양한 체험 활동으로 구성했다. 시설 관계자는 “어르신(장애인)과 함께 건강 박수를 치고 유익하고 즐거운 영양교육을 들을 수 있어서 좋았으며 이런 방문교육들이 자주 있었으면 좋을 것 같다.”라고 말했다.

한편 칠곡군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는 2022년 7월 1일 경상북도 최초로 통합 운영하고 있으며 관내 사회복지시설 24개소(22.12.30.기준) 대상으로 ▲위생·안전관리 실태 파악 ▲급식소 급식 운영 지원 ▲대상별 방문교육 등을 실시하고 있다.

손보라 기자  borabora9206@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