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영천
영천시의회, 대구 군부대 영천 유치 염원 108배팔공산 갓바위 찾아 민∙관 한마음 대구 군부대 유치 성공 기원
▲영천시의회, 대구 군부대 영천 유치 염원 108배ⓒ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이연서기자] 영천시 대구 군부대 유치 추진위원회(공동위원장 박봉규, 정서진)는 23일 계묘년 새해를 맞아 최기문 시장, 이만희 국회의원, 하기태 시의장과 시의원들을 비롯한 대구 군부대 유치 추진위원 등 150여명이 팔공산 갓바위를 찾아 대구 군부대 유치 성공을 위한 민․관 한마음 소원 성취 기원 행사를 가졌다.

지역 민의를 대변하는 시의회 의원들은 대구 군부대 영천 유치 염원을 담아 팔공산 갓바위를 한걸음 한걸음씩 올라 대한불교조계종 제10교구본사 교구장 은해사 주지 덕조스님의 “대구 군부대 영천 유치 성공을 위한 기원 법회”에서 108배를 해 대구 군부대 영천 유치에 대한 간절함과 강한 유치 의지를 대외적으로 표명하였다.

대구 군부대 영천 유치는 의료·교육·문화·체육시설 등 민․군 상생 복합타운조성, 젊은 층 인구 유입, 지역 농산물 판로 확대, 신규 일자리 창출, 소상공인 매출 증대 등 지방 소멸 위기 극복과 지역 경제 활성화가 기대된다.

하기태 시의장은 “시의회는 한마음 한뜻으로 모든 의정 역량을 집중하여 대구도시철도 1호선 연장, 영천경마공원과 더불어 지역의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될 대구 군부대 영천 유치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