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취업 청송
청송군, 재정지원 직접일자리 사업참여자 모집가구소득이 기준중위소득 60%이하이면서 재산이 3억원 이하인 자 해당
▲가구소득이 기준중위소득 60%이하이면서 재산이 3억원 이하인 자 해당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오는 2월 3일까지 2023년 상반기 재정지원직접일자리사업(공공근로‧지역공동체일자리) 참여자를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사업개시일 기준 만18세 이상 청송군민으로, 가구소득이 기준중위소득 60%이하이면서 재산이 3억원 이하인 자이다.(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의 경우 4억원 이하) 다만, 동일유형의 일자리 사업 중복·반복 참여자, 중도 포기자, 실업급여를 수급한 뒤 취업지원프로그램을 거치지 않은 자, 1세대 2인 참여자 등은 참여대상에서 제외된다.

총 모집인원은 60명 정도로 산소카페 청송정원 조성 및 환경정비 사업에 투입되어 65세 미만은 주 30시간, 65세 이상은 주 15시간 이내로 근무하며, 임금은 시급 9,620을 적용하고, 간식비로 5,000원을 별도로 지급한다.

사업기간은 3월 6일부터 6월 30까지이며, 참여 희망자는 주소지 읍‧면사무소에 방문하여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상반기 일자리사업을 통해 경제적으로 어려움이 있는 군민들의 생활안정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청송 군민에게 실질적인 지원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일자리사업을 적극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