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역사·문화 문경
문경시도시재생지원센터, 시니어 건강 레시피 나눔 행사정월대보름을 맞아 지역 어르신 돌봄과 마을 커뮤니티 활성화 목적
▲ 시니어 건강 레시피 나눔 행사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문경시도시재생지원센터는 지난 2월 5일 시니어 건강 레시피 나눔 및 품평회를 개최했다.

점촌1,2동 마을 거점시설인 ‘문경잿골 새뜰마루’에서 지역 어르신 100여 명을 대상으로 많은 주민들의 참여하에 성공적으로 막을 내렸다.

정월대보름을 맞아 지역 어르신 돌봄과 마을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해 열린 이번 행사는, 한국서부발전(주), 한국사회복지협의회, 국토교통부의 지원사업인 ‘2022 새뜰 빌드업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시니어 건강 레시피 개발을 통한 지역 돌봄서비스 실현을 목적으로 모인 참가자 10여 명은 그동안 개발한 레시피를 이용해 오곡밥, 수육, 과일 등으로 구성된 식사를 준비하여, 방문하신 어르신과 함께하고 독거노인 등 거동이 불편한 주민들을 위해 집집이 직접 방문하여 도시락을 전달하는 등 따뜻한 사랑을 전했다.

박정호 문경시도시재생지원센터장은 “정월대보름에도 가족과 함께하지 못하는 어르신들이 많이 계셔서 안타깝다. 정성스럽게 차린 밥상으로 올 한해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길 빌어 본다”고 전했다.

앞서 문경시도시재생지원센터는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주관하고, 한국서부발전(주)이 후원하는‘2022 새뜰 빌드업 프로젝트’에 선정되었으며, 2월까지 지역 내 유관기관들과 협업을 통해 지역사회 문제 해결에 앞장설 예정이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