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경상북도
경북도, 직업계고 ‘찾아가는 기술전수’ 실시경북 최고장인과 국가품질명장이 참여하는 기술지원단 55명 구성

[국제i저널=경북 이연서기자] 경북도는 도내 직업계고 학생들을 위해 경북 최고장인과 국가품질명장이 참여하는 ‘경북 우수 숙련기술 전수 지원사업’에 참여할 학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역에서 활동 중인 숙련기술인을 통해 현재 고등학생인 예비 기능인의 올바른 직업 가치관과 인격형성에 기여하고자 올해 처음 추진한다.

사업 내용으로는 개설된 학과와 유사한 직종의 기술인이 학교를 직접 방문해 진로탐색, 기술인의 올바른 자세, 해당 직종의 유망성, 현장 기술지도 등을 담당하게 되며, 이를 위해 전기․공예 등 경북 최고장인과 도내 국가품질명장이 참여하는 기술지원단 55명을 구성했다.

사업 참여를 원하는 직업계 고등학교에서는 강연 직종과 일시, 내용을 작성해 오는 31일까지 한국표준협회 대구경북지역본부로 신청하면 된다. 신청 수요와 일정을 조정해 대상 학교 확정 후 올해 11월말까지 기술 전수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에 앞서, 경북최고장인협회와 국가품질명장협회대경지회는 지난 12일 도내 미래 기술인 양성과 숙련기술에 관한 인식 개선을 위해 양 협회의 유기적인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경북도 관계자는 “우수 숙련기술 전수 지원 사업은 기술인으로서 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우리나라 미래 산업을 이끌어갈 인재를 양성하는데 그 의미가 있다”며 직업계고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