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관광여행 안동
㈜글로벌코리아, 황포돛배 무료탑승 행사제43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황포돛배 무료탑승 행사 실시
▲ 황포돛배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글로벌코리아는 제43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황포돛배 무료탑승 행사를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안동지역 기업인 ㈜글로벌코리아가 문화체험의 기회가 상대적으로 적은 지역 장애인들과 동행하고자 하는 의미로 마련했다.

오는 4월 17일부터 21일까지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8회 무료탑승이 가능하다.

황포돛배는 황포를 돛에 달고 그 바람의 힘으로 물자를 수송하였던 배로, 조선 선조 1608년에 편찬한 당시 안동부의 읍지인 '영가지(永嘉誌)' 기록에 근거해 안동호 보조 호수에 조선시대 나루터를 복원한 개목나루(犬項津)에서 운영되고 있다.

황포돛배의 소요시간은 15분이며 최대 탑승인원은 12명으로, 안동 월영교 일대를 유람하며 개목나루 일대의 문화시설과 숨은 이야기들을 들을 수 있다.

무료탑승 행사는 장애인 시설과 장애인 단체 소속 장애인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참여를 희망하는 장애인 시설과 장애인 단체는 4월 13일까지 ㈜글로벌코리아로 접수하면 된다.

㈜글로벌코리아는 전동레저보트 문보트를 개발하여 전국 지자체 및 수상레저업체에 판매 및 임대사업을 진행을 하고 있으며 안동 월영교 개목나루에서 직접 문보트와 황포돛배를 활용한 수상레저체험장을 운영하는 기업이다.

㈜글로벌코리아 송진호 대표는 “앞으로도 지역 기업으로서 지역 문화 창달뿐만 아니라 나눔과 섬김을 실천해 나가는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