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복지 의성
의성군, 의성문화원 개관북카페, 연습실, 교육실, 문화예술단체의 공유사무실
  • 여의봉, 이보슬 기자
  • 승인 2023.04.18 13:05
  • 댓글 0

[국제i저널=경북 여의봉, 이보슬기자]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14일 의성문화원 신축원사에서 의성문화원 개관식이 행사를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에 김주수 의성군수, 김광호 의성군의회의장, 최태림 도의원을 비롯한 기관단체장, 문화예술단체장, 도내 문화원장, 주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 참석하였다.

의성군민과 문화예술인들의 염원이었던 문화원 신축은 2020년부터 총사업비 약 89억원을 들여 부지면적 4,612㎡에 연면적 2,456㎡로 지하 1층 지상 2층 규모로 준공되었다.

신축 문화원에는 북카페, 연습실, 교육실, 회의실, 다목적 강당과 사회단체 및 문화예술단체의 공유사무실 등이 조성되어 있어, 군민 누구나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즐기고 배울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신축 문화원 개관으로 주민들의 문화예술 수준향상과 문화향유권 신장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문화원 개관을 기념하기 위해 개관기념 초대전이 열리고 있는데, 의성의 자연을 주제로 한 양정인 작가의 작품(꽃으로 그린 그림)과 의성출신 최종국화가의 수묵으로 그림 풍경 그리고 의성군 제1호 명장 최해완의 분청 도자기 등 개관기념 초대전이 6월14일까지 진행된다.

또한, 현대서각 및 수석회원들의 작품 전시 등 수준높고 품격있는 의성의 문화예술을 감상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였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문화원사 개관이 의성의 문화예술 발전에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예술인들의 보금자리가 되어 의성 문화예술을 꽃 피워 문화도시로 나아가는 시금석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라고 전했다.

여의봉, 이보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의봉, 이보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