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역사·문화 고령
고령군 전국요리경연대회 개최6월 24일(토) 13시 고령군청 구내식당
▲고령군청 전경ⓒ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이연서기자] 고령군(군수 이남철)은 스토리를 포함하고 있는 대표음식(메뉴) 개발을 통해 특색 있는 맛과 멋을 가진 음식을 새롭게 발굴하여 고령군 관광사업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고령군 대표음식(메뉴) 개발을 위한 전국요리 경연대회』를 6월 24일(토) 13시 고령군청 구내식당에서 개최한다.

경연내용은 고령군과 관련된 스토리가 있는 1만원 내외 가격으로 한 끼 식사를 할 수 있는 국, 탕, 찌개, 볶음, 찜, 전골, 면 요리 등 서민적이고 대중적인 단품메뉴와 이와 어울리는 반찬, 후식을 3~5가지 곁들인 한 상 메뉴이다.

참여대상은 대한민국 국민 중 19세 이상 성인이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1차 서류 및 동영상 심사를 거쳐 본선 16개 팀을 선정하여 6월 24일 2개조로 나누어 8개 팀씩 경연하게 된다.

경연대회 총 상금은 이천만원으로 대상 1팀 일천만원, 최우수상 2팀 이백만원씩, 우수상 3팀은 일백만원씩, 장려상 10팀은 삼십만원씩의 상금을 받게 된다.

고령군은 대회 상금이 높은 만큼 전국에서 많은 참가자가 몰릴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5월 8일~5월 26일까지 참가 신청을 받고 방문 또는 우편으로만 접수를 받는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고령군 홈페이지(http://www.goryeong.go.kr/)내 고시/공고에서 확인가능하며, 신청서도 다운 받을 수 있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