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청도
청도교육지원청 2023 초· 중· 고 교장 현장 체험 연수회 실시마음을 풍요롭게 하는 숲과 자연과 인성 인문학 여행

▲마음을 풍요롭게 하는 숲과 자연과 인성 인문학 여행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경상북도청도교육지원청(교육장 이동재)은 5월 8일 초·중·고 교장선생님을 대상으로 “마음을 풍요롭게 하는 숲과 자연과 인성 인문학 여행”이라는 주제로 현장체험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회는 국립청도숲체험원에서 실시했으며 오전에는 “우드트레이 만들기 목공체험” 과 오후에는 “숲해설가와 함께하는 산림치유”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지역특색 인성교육기관을 이용한 지역과 함께하는 교육공동체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학교경영업무에서 벗어나 마음을 풍요롭게하고 심리· 정서안정 치유에도 도움을 주고자 개최되었다.

이날 연수에 참여한 최○○교장은 “삼청(三淸)의 고장 청도에 있는 국립청도숲체험원에서 숲과 자연과 인성인문학 여행 이라는 주제로 숲해설가와 함께 숲 속 활동을 하면서 교장선생님들과 소통하고 정보를 공유하니 협력적 네트워크가 저절로 구축되는 것 같다” 고 이야기했다.

이동재 교육장은 “지역 연계 초· 중· 고 교장 체험 연수로 자율, 참여, 소통의 학교문화를 확대하고 관리자 인식을 제고하며 지원청과 학교간의 신뢰기반 소통이 강화되어 지역과 함께하는 교육공동체가 잘 실현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하였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