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역사·문화 군위
군위문화관광재단 삼국유사 작은 도서관 북콘서트<상주작가와 함께하는 북콘서트&디카시 특강> 추진
▲ 상주작가와 함께하는 북콘서트&디카시 특강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군위문화관광재단 삼국유사 작은 도서관이 「2023년도 도서관 상주작가 지원사업」의 첫 시작으로 <상주작가와 함께하는 북콘서트&디카시 특강>을 추진한다고 지난 5월 15일 밝혔다.

삼국유사 작은 도서관은 4월, 공개채용을 통해 서성호 시문학 작가를 상주작가로 선정했다. 서성호 작가는 2021년 창조신문사 자매지 월간「한국문단」등단 이후 시집《어느 오후》를 발간하였으며, 군위문인협회 회장 역임 등 지역 내 문학 문화 발전을 위해 힘써왔다.

서성호 상주작가는 “지역 주민들에게 <디카시(사진과 시가 결합된 새로운 문학 장르)>라는 장르를 알릴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창작활동과 더불어 주민과 함께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삼국유사 작은 도서관은 ▲상주작가와 함께하는 북콘서트&디카시 특강을 시작으로 ▲다독다독, 독서감상회 ▲밤하늘의 그리스 로마 신화 ▲나의 글 나의 삶 등 상주작가 주체의 다양한 문학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진열 군수은 “상주작가와 함께 작은 도서관을 활용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더 많은 주민이 일상 속에서 문학을 향유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삼국유사 작은 도서관 상주작가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재)군위문화관광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프로그램 참여 및 문의는 콘텐츠개발팀으로 연락하면 된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