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정치일반 의성
의성군, 2023 시책평가 대응계획 보고회부서별 평가기준 및 평가항목 분석 통해 문제점과 개선방안 논의
▲ 2023년 시책평가 대응계획 보고회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의성군은 5월 18일 군청에서 김주수 군수 주재로 23명의 간부 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시책평가 대응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시책평가는 중앙부처 및 대외기관 등이 시행하는 평가사업으로, 군은 전수조사를 통해 104건의 평가를 확정하고 수상실적 제고를 위해 전략적으로 대비하고 있다.

의성군은 지난해 총 65건의 수상을 기록했으며, 전년 대비 수상 13건 증가 등 최근 4년간 지속적 증가세를 보여 대외 평가에 강한 면모를 보이고 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2023년 주요 시책평가 방향성에 대해 보고하고, 부서별 평가기준 및 평가항목을 분석해 추진상 문제점과 개선방안에 대해 집중적으로 논의했다. 또 각종 통계지표를 포함해 전국적으로 등급이 공개되는 평가에 대한 실적향상 방안을 함께 모색했다.

한편 군은 전반적 평가실적 제고를 위해 ‘2023년 시책평가 대응계획’을 수립했으며, 추진상황을 분기별로 점검하고 향후 평가에 대비해 적극적인 평가 응모와 부서간 협조체계를 구축하여 선제적으로 대응할 방침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대외적으로 시행되는 기관평가에 적극적인 평가 대응과 신규 시책 발굴로 우수한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