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고령
고령군, ‘권택환 교수 초청 <맨발공원> 개장식’ 개최몸건강 마음건강, 맨발걷기에 흠뻑 빠지다
▲맨발공원 개장식ⓒ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이연서기자] 고령군(군수 이남철) 덕곡면은 지난 5월 23일, 가정의 달 행사로 ‘권택환 교수 초청 <맨발공원> 개장식’을 개최하였다.

<맨발공원>은‘소하천 정비 사업’으로 덕곡 소가천 제방변에 조성한 소공원을 올해 면에서 리뉴얼한 것으로, 이날 맨발걷기 동호회 등 주민들과 건강증진과 등 관계직원들 약 50여 명이 모여 공원 개장을 함께 축하하였다.

특별히 자리를 함께한 대구교육대학교 권택환 교수는 전국 맨발학교 교장으로 잘 알려진 맨발걷기 운동의 권위자로서, 작년 12월 <덕곡아카데미> 강연 이후 맨발걷기 동호회가 만들어지는 등 지난 5개월간 덕곡면의 변화된 모습에 놀라워했다.

권 교수의 재방문을 반긴 맨발걷기 동호회 문영숙 회장은 “작년 교수님 강연을 듣고 맨발걷기를 시작하니, 불면증이 없어져 수면제를 끊었고 앓던 백내장도 좋아졌다.”며 맨발걷기 효험을 전했다.

행사를 주관한 김광호 면장은 “<덕곡아카데미> 초청강연회가 불씨가 되어 건강한 취미가 덕곡면의 문화로 자리잡는 것을 보니 보람을 느낀다.”며 “맨발걷기 등, 면에 활력이 넘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표했다.

한편 행사에 앞서 <맨발공원>을 둘러본 이남철 군수는 산책로 위험물질 제거, 야간 조명 설치 등 향후 공원 안전 관리에 철저를 기할 것을 당부하였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