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고령
고령군, 「전입세대 주택대출 이자지원사업」 대상자 모집인구 유치를 위한 세일즈
▲전입세대 주택대출 이자 지원사업ⓒ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이연서기자] 고령군(군수 이남철)은 전입세대의 주거비 부담을 완화하고 안정된 정주여건을 조성하여 인구유입을 촉진하고자 「전입세대 주택대출 이자지원사업」을 실시한다.

신청기간은 6월 1일(목)부터 6월 23일(금)까지이며, 지원대상은 2022년 10월 17일 이후 전입자 중에 관내 2인 이상 세대구성원 모두가 관내 주소를 두고 있어야 한다.

또한 중위소득 150% 이하 소득기준을 충족하여야 하며, 기존 전국 무주택자 중 제 1·2금융권에서 주택 구입 또는 전세자금 대출을 받은 자이여야 한다.

지원내용은 기본적으로 신청일 기준 대출 잔액의 2%, 연 최대 200만원 지원이 가능하고, 2자녀 이상 우대지원 가구는 대출 잔액의 2%, 연 최대 400만원 지원이 가능하다.

신청은 고령군청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고하여 신청서 및 증빙서류를 지참하여 고령군청 인구정책과로 방문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고령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남철 고령군수는 “전입세대 주택대출이자 지원을 통해 군민들의 주거 복지 수준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인구유입 정책을 펼쳐나가겠다.”고 전했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