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포츠 스포츠일반 구미
제9회 구미낙동강 전국 수영대회 개최최대 규모의 야외강변 수영대회로 전국 수영 동호인들 관심 집중
▲ 제9회 구미낙동강 전국 수영대회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구미시는 6월 11일 낙동강체육공원 수상레포츠체험센터 2지구에서 전국 최대 규모의 강변 수영대회인 『제9회 구미낙동강 전국 수영대회』를 개최했다.

구미시체육회가 주최하고 구미시수영연맹이 주관한 이번대회는 참가선수, 클럽 및 대회 관계자 등 1,500여명이 참가했으며, 경기에 참가한 선수들은 출발신호에 맞춰 거침없이 낙동강변 위로 뛰어들어 일제히 물살을 갈랐다.

경기는 각 부별 핀수영 2km, 무핀수영 1km로 나뉘어 진행됐다. 대회는 개인 속도경기이며, 기록용 전자칩을 통해 결승점을 가장 빠르게 골인하는 순으로 순위를 결정한다. 대회 코스를 완영한 참가자에게는 완영 기념메달이 주어졌다.

'구미낙동강 전국 수영대회'는 야외 강변에서 진행되는 수영대회 중 최대 규모의 대회로써 전국 수영 동호인들의 많은 관심과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코로나19 등으로 2019년 이후 4년 만에 개최되는 이번 대회는 올해 개최되는 야외 수영대회 중 가장 먼저 개최되는 대회로써 전국의 수영 동호인들의 많은 참여 속에 성황리에 개최된 만큼 한층 더 의미가 있다.

주말에 진행된 대회는 참가 선수들을 응원하러 온 각 클럽, 선수단 가족뿐만 아니라 낙동강 캠핑장을 이용하는 캠핑객들에게도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며 무더운 여름의 초입에서 모두에게 즐거운 축제가 됐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낙동강을 활용한 다양한 수상레포츠 저변확대와 캠핑장 인프라 확충 등을 통해 다양한 레저활동의 메카 도시로 발돋움 할 것”이라며 “이번 대회를 통해 동호인 상호간 화합과 친목을 다지는 즐거운 축제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