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생활정보 의성
제12회 의성마늘햄 가족캠프 행사 개최마늘밭에서 의성마늘을 직접 캐내는 ‘의성마늘 수확 체험’ 진행
▲ 제12회 의성마늘햄 가족캠프 행사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의성군은 롯데웰푸드와 빙계얼음골야영장에서 전국 각지에서 모인 30개 가족씩 2회에 걸쳐 1박2일간 ‘제12회 의성마늘햄 가족캠프’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의성마늘햄 가족캠프’행사는 의성마늘과 의성마늘햄을 홍보하고, 동시에 의성군의 관광명소도 알리기 위해 의성군과 롯데웰푸드가 공동으로 기획한 행사며 지난 2010년부터 시작해 올해 12회를 맞이했다.

올해 롯데웰푸드가 글로벌 식품기업으로 새로운 도약을 시작하는 만큼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의성마늘햄 제품들을 알리기 위해 마늘햄을 활용한 다양한 먹거리 홍보와 가족들에게 좋은 추억을 선사하기 위한 행사를 야심차게 준비했다.

마늘밭에서 의성마늘을 직접 캐내는 ‘의성마늘 수확 체험’이 이번 캠프의 대표 프로그램으로 마늘 수확기의 부족한 농가의 일손을 돕는 동시에 아이들에게는 생생한 농촌체험이 되었다.

참가 가족들은 이 밖에도 동심으로 돌아간 버블쇼, 셰프의 레시피로 만드는 바비큐 파티, 의성군 관광명소 투어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즐거운 추억을 만들었다.

한편, 롯데웰푸드는 대형마트 광고, 유튜브, SNS 등 다양한 홍보매체를 통해 의성마늘햄 광고로 ‘의성군’과 ‘의성마늘’에 대한 이미지 및 브랜드 가치 제고에 상당한 기여를 해 왔으며, 행사 시 지역 우수 인재 육성을 위해 의성군 인재육성재단에 매년 장학금 1,000만원도 기탁하고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의성마늘햄 가족캠프는 의성마늘의 우수성을 알리는 동시에 소비자들에게 지역 관광명소를 홍보하는 대표적인 상생협력 프로그램”이라며 “롯데웰푸드와 오랜 협력을 더욱 강화하고 지역상생을 통한 농가 소득증대에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