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포츠 스포츠일반 칠곡
구미시설공단, 실내수영장 안전요원 교육지역주민의 소중한 생명보호와 체육시설 안전문화 확산에 기여
▲ 실내수영장 안전요원 자격증 취득 교육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구미시설공단은 대한구조협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지역내 부족한 수상안전요원 양성을 위해 구미시민을 대상으로 한 수상안전요원 자격증 취득 교육을 개설한다.

교육 및 검정비는 25만원이며, 오는 7월부터 매월 1회씩 공단에서 운영 중인 올림픽기념관, 근로자복지회관 수영장에서 진행된다.

기초적인 수영능력을 갖추고 있으며 수영장 안전요원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이론 8시간과 실기 8시간 총 16시간의 교육을 이수하고 자격 검정을 통과하면 수상안전요원 자격을 취득하게 된다.

앞서 공단은 인동동과 고아읍에 건립중인 공공체육시설의 개장 시 발생될 수영장 인력 수급 문제 해결과 안전관리 강화를 위해 파트타임 안전요원을 적극 양성하여 배치 할 계획을 수립했다.

구미시설공단 이재웅 이사장은 “지역주민의 소중한 생명보호와 체육시설 안전문화 확산에 기여할 이번 수상안전요원 양성 교육에 시민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구미시설공단 홈페이지(www.ginco.or.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신청 및 접수는 대한구조협회 홈페이지(rescueedu.kr)에서 가능하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