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청송
청송 여성농업인들, 바리스타 2급 자격증 취득여성농업인 일자리창출 전문기능교육의 일환으로 진행

▲여성농업인 일자리창출 전문기능교육의 일환으로 진행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청송군농업기술센터는 최근 여성농업인 일자리창출 전문기능교육의 일환으로 진행된 바리스타 2급 자격과정 시험에서 교육생 22명 전원 합격하는 쾌거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청송군농업기술센터에서 실시한 ‘바리스타 스킬 프로페셔널 2급 자격과정’교육은 다양한 커피 문화의 지식과 기본이론, 실습 등 총 8회에 걸쳐 진행되었으며, 자격증 취득까지 연계하여 여성농업인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함을 목표로 추진되었다.

농번기 바쁜 와중에 불구하고 수강생들은 빠짐없이 교육에 참석하였고, 라떼아트 실습으로 웃음꽃이 피는 실기 현장은 그 어떤 수업보다 열정적이었다. 그 결과 수강생 만족도가 매우 높게 나타났으며, 교육을 수료한 22명 모두 2급 자격시험에 도전하여 전원 자격증을 취득했다.

교육생인 조경현 씨는 “새로운 분야에 도전할 기회를 준 청송군에 감사하다. 적지 않은 나이에 자격증을 취득하는 과정에서 성취감도 느껴지고, 앞으로 카페 취업을 통해 창업도 도전하고 싶다”고 전했다.

한편 윤경희 청송군수는 “교육에 참석한 여성농업인들의 만족도가 높은 것을 보니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다양하고 알찬 교육과정을 개설하여 여성농업인의 사회 참여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