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대구시의회 대구시
대구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 군위 경제, 농정부터 살핀다23일(금), 군위군 농업기술센터 방문, 군위군수 면담
▲경제환경위원회 군위군 농업기술센터 외 현장방문ⓒ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이연서기자] 대구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위원장 이태손)가 제301회 정례회 기간 중인 6월 23일(금), 대구 편입을 일주일 정도 앞둔 군위군을 방문해 군위군 경제의 핵심인 농정분야의 현안 파악에 나섰다.

경환위는 이날 오전 군위군의 농정분야를 총괄 담당하는 군위군 농업기술센터를 찾아 군위군 농업의 일반 현황과 최근 주요 현안을 청취하고, 연이어 군위군청을 방문해 김진열 군위군수를 비롯한 박수현 군의회 의장 등을 만나 대구시 편입과 관련한 여러 쟁점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군위군 농업기술센터의 농기계임대소와 미생물배양소, 시범포 등을 두루 살펴본 경환위원들은 “방문 전 막연히 알고 있었던 것보다 군위군의 농업 규모가 상당한 수준”이라며, “고령층·전업 농가가 많은 군위군의 농업 특성에 대해 이해를 높일 수 있었고, 대구시의 상대적으로 젊은 소규모·겸업·도시농업 중심의 농정과는 다른 정책이 필요할 것이라는 데 느낀 바가 크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군위군수를 만난 이태손 경제환경위원장(달서구4)은 “군위군과 함께하는 대구시의 미래가 기대된다”며, “군위군의 농정분야 노하우는 새로운 대구시의 발전에 큰 자산이 될 것이며, 군위군의 잠재력과 대구시의 활력이 만나 제대로 된 상승효과가 나도록 시의회가 할 수 있는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경환위는 군위군의 대구 편입을 앞두고 군위군 경제의 핵심인 농정분야를 소관하는 상임위원회로 군위군의 농업 자원과 잠재력을 활용할 방안을 고심해왔다.

이태손 위원장은 지난 4월 제300회 임시회 기간 중 「대구광역시 농촌진흥사업 발전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대표 발의하면서 농촌진흥사업 지원을 위한 제도적 기반을 마련했고, 조경구 의원(수성구2)은 최근 제301회 정례회 기간 중 농업작업안전재해 예방과 관련된 지원 조례를 제정 발의하며 군위군 편입에 대응하고 있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