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생활정보 김천
김천시, 2023년 남성 육아 사진 공모양성평등과 가족 친화 및 평등 부모 역할 중요성에 대한 공감대 확산 효과 기대
▲ 2023년 남성 육아 사진 공모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김천시는 6월 23일부터 7월 21일까지 「2023년 남성 육아 사진 공모」를 한다.

남성 육아 사진 공모는 현재 김천시에 주소를 둔 만 0세부터 7세까지의 자녀가 있는 가정에서, 남성의 육아, 가사, 놀이 활동 모습 등 일상생활 속에서의 희로애락을 담은 사진을 온라인으로 응모할 수 있다.

남성 육아 사진 공모는 부모의 동등한 자녀 양육 참여와 일·가정 양립 문화 확산을 위해 2019년부터 올해로 5회째 진행되고 있으며 모두가 평등하고 안정감 있는 사회 분위기 조성으로 매년 높은 호응을 받아 여성친화도시 김천의 특화사업으로 자리매김했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이번 공모는 양성평등과 가족 친화에 대해 한 번 더 생각해보고 평등한 부모 역할의 중요성에 대한 공감대가 더 높아지기를 희망한다”라며 “즐거운 육아 일상을 담아 기록할 수 있는 사진 공모에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공모된 사진들은 8월경에 심사를 거쳐 총 20점 정도를 선정해서 9월경 시상하고 수상작들은 KTX 김천구미역사, 김천시청 로비, 녹색미래과학관 등에서 일정 기간 전시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김천시청 홈페이지나 담당자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