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대구시의회 대구시
대구 수성구의회 의원연구단체, 예산결산 및 자치법규 관련 역량 강화를 위한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연구단체 의원들과 관계 공무원 참석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윤혜진 기자]수성구의회 소속 의원연구단체 ‘예산결산심사 및 자치법규 연구회’는 26일 의회 2층 회의실에서 예산결산 및 자치법규 역량 강화를 위한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구용역은 4개월에 걸쳐 자치구로서 수성구의 특성 조사 및 분석을 시작으로 예산결산심사 사례분석, 자치법규 정비방안 연구 등을 통해 의회의 예산결산 심사 역량 강화와 입법활동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시작하게 됐다.

이날 착수보고회에는 연구단체 의원들과 관계 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연구용역 책임자가 연구용역 추진계획에 대해 프리젠테이션을 진행하고 참석 의원들과 함께 연구 추진 방향과 보완점에 대해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연구단체 대표의원인 홍경임 의원은 “이번 연구를 통해 의원의 예산결산심사 및 자치법규 입법 역량을 강화하여 집행부의 재정활동에 책임성을 부여하고, 의원의 입법활동이 더욱 활발해 질것으로 기대한다”며“이번 연구용역의 결과물을 하반기에 예정인 내년 예산안 심사와 행정사무감사에 적극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예산결결산 심사 및 자치법규 연구회’는 연구단체 대표의원을 맡은 홍경임 의원을 비롯해 김중군, 남정호, 박충배, 배광호, 김희섭, 최진태, 백지은 의원이 구성원으로 참여하고 있으며 오는 10월까지 연구 활동을 할 계획이다.

윤혜진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혜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