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대구시의회 대구시
박종필 의원, “청소년 마약 예방에 적극 나서야!”박종필 시의원,‘5분 자유발언’통해 학교 마약 예방교육 강화 촉구
▲경제환경위원회 박종필(비례)ⓒ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이연서기자] 대구시의회 박종필 의원(국민의힘 비례대표)은 6월 30일(금) 열리는 제301회 정례회 제3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에서, 청소년들의 일상 속에 파고든 마약 실태를 지적하고 실효성 있는 예방교육이 조속히 실시되어야 함을 촉구한다.

박종필 의원은 이번 5분 자유발언에서 “현재 우리사회에 마약이 급속도로 확산되고 있어 심각한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다”고 지적한 뒤, 최근 들어 언론을 통해서도 마약 관련 기사들이 자주 보도되는 등 일상 속 마약 확산의 실태와 특히, 급증하고 있는 청소년 마약의 심각성을 밝힌다.

검찰청 자료 등에 따른 청소년 마약사범 실태를 봐도 최근 5년간 19세 이하 마약사범은 2018년 143명에서 2022년 481명으로, 해마다 증가해 4년 만에 약 3.4배나 급증했다는 것이 박 의원의 설명이다.

이어, 박 의원은 “우리지역에서도 얼마 전 여고생에게 필로폰을 제공해 중독시킨 후 유통까지 가담시킨 마약 판매상이 적발되는 충격적인 일이 있었으며, 지금이라도 청소년들이 마약의 폐해를 알고 유혹에 빠지지 않도록 실질적인 예방교육을 강화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또한, 박 의원은 “학교현장에서는「학교보건법」등에 따라 마약류를 포함한 약물 오·남용 예방교육을 실시하고 있지만, 확산되고 있는 청소년 마약 실태를 볼 때 현재 실시하는 교육이 효과가 있는지 점검해 볼 필요가 있다”고 언급한 뒤, “마약 폐해를 구체적이고 명확하게 전달하는 교육을 통해 청소년들이 마약에 대한 위험성과 경각심을 가질 수 있도록 실효성 있는 교육이 이루어져야 한다”고 강조한다.

마지막으로, 박 의원은 이번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앞으로 대구시 교육청과 대구시는 청소년 마약문제에 대한 적극적인 관심을 갖고 철저한 예방교육 실시와 대책 마련으로 마약 없는 건강하고 안전한 사회를 만들어 나가야 한다”고 촉구한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