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생활정보 안동
2023 경북 북부지역 실버한마당 개최“빛나라! 내 사랑 실버”...황혼의 어르신들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지난 6월 19일 경북도청에서 경북실버회 주최로 경북 북부지역 실버 한마당축제를 개최했다.

경북실버회는 경북 북부지역 8개 지부가 실버축제를 가지면서 처음으로 갖는 행사인 만큼 모든 관계자들이 온 마음으로 준비했다.

행사 당일은 올해 들어서 가장 무더운 날씨임에도 불구하고 20여 대에 대형버스를 타고 어르신들이 행사장인 경북도청에 찾아올 수 있었다.

만석이 된 가운데 시작된 경북 북부지역 실버축제는 대구링컨스쿨 학생들의 댄스의 시작으로 막이 올랐으며 안동시 색소폰 클럽인 ‘황포돛대’의 재능기부 공연으로 어르신들을 즐겁게 했다.

경북실버회 김재동 회장의 환영사에 이어 권기창 안동시장, 김형동 국회의원의 영상 축전과 경상북도도의회 권광택 의원의 현장 축사로 행사를 축하하며 어르신들을 반갑게 맞이했다.

축사 이후에 문화공연, 단막극, 트롯트 및 국악공연 등 다양한 공연으로 참석하신 어르신들을 즐겁고 행복하게 했다.

’경북실버회’ 이름으로 갖게 된 첫 행사, 2023 경북 북부지역 실버 한마당의 슬로건인 “빛나라! 내 사랑 실버”처럼, 어르신들의 마음을 빛나게 해준 하루였다.

경북실버회 관계자는 “앞으로도 이러한 행사를 지속해 나가면서 황혼의 어르신들이 행복에 이를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함께 할 것이다”고 말했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