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공연·전시 문경
제1회 문경 트롯가요제 개최문경의 이미지를 강화하고 공연 문화 활성화 효과 기대
▲ 제1회 문경 트롯가요제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문화관광도시 문경의 이미지를 강화하고 공연 문화 활성화를 위해 올해 처음 개최한 문경 트롯가요제가 7월 1일 영강체육공원 야외공연장 특설무대에서 만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됐다.

문경시에서 주최하고 세계유교문화재단과 안동MBC가 주관한 이번 가요제는 지난 5월 27일부터 이틀간 진행한 예심에 전국 각지에서 600여 명이 도전장을 내밀어 많은 시민의 관심을 끌은 바 있다.

이날 본선 무대에 오른 12팀은 기성 가수 못지않은 무대 매너와 시원한 가창력을 뽐내 큰 박수갈채를 받았으며 축하공연으로 장윤정, 김나희, 이찬원이 초대가수로 출연하여 참석자들에게 추억을 선물했다.

열띤 경연 결과 영예의 대상은 가수 송소희의 ‘배 띄워라’를 열창한 11살 고아인 양이 차지하여 상금 3천만원의 주인공이 되었으며 ▲금상 김아현 ▲은상 황희재 ▲동상 김상협 ▲인기상 금명효, 정혜인 외 4명팀이 수상했다.

또한 문경경찰서, 문경소방서, 해병대 전우회, 모범 운전자회 등 유관기관 및 단체의 적극적인 협조로 행사가 안전하고 질서있게 마무리됐다.

신현국 문경시장은 “트롯가요제 참가자분들 모두 문경에서 나아가 전국 대표 가수로 우뚝 설 수 있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