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전국
합천군, 황강취수장 설치 반대 본격 릴레이 서명운동 전개6. 28. 황강취수장 대책위 환경부 방문 항의집회 이후, 전 군민 동참 의지 보여
▲합천군, 황강취수장 설치 반대 본격 릴레이 서명운동 전개ⓒ국제i저널

[국제i저널=전 이연서기자] 황강 광역취수장 관련 군민대책위원회(위원장 여한훈·이종철)는 전 읍·면에서 본격적으로 릴레이 반대 서명 운동에 돌입했다고 3일 밝혔다.

지난달 28일 합천군민 500여명이 환경부를 방문해 황강취수장 설치사업 중단 항의 집회 이후 전 군민이 동참 의지를 보이고 있다는 설명이다.

환경부의 일방적 추진에 대한 부당성과 반대의지를 표명하는 ‘황강취수장 설치 반대 릴레이 서명운동’은 지난달 23일 용주면 이장회의 시 반대 결의를 시작으로 쌍책, 쌍백, 가회 등 전 읍·면에서 이장단, 사회단체 등 마을별 순차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여한훈 위원장은 “며칠 전 환경부 방문 삭발 투쟁은 시작에 불과하다. 많은 군민들이 농사일을 팽개치고 그 먼 길까지 동참해 주신 것을 보니 우리 대책위를 믿고, 합천의 미래를 걱정하는 마음이 너무나 크다고 생각되어 눈물이 난다”면서 “무슨일이 있어도 황강취수장은 안된다. 전 읍·면에 직접 발로 뛰면서 부당함을 호소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황강 광역취수장 관련 군민대책위는 7월 한 달 간 군 전체 이장단, 사회단체별, 마을별 반대 서명 운동을 통해 모인 반대 서명부는 환경부 민관협의체에 참여 시 합천 군민의 의사를 전달하는 데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