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관광여행 안동
안동 묵계사원에서 힐링의 시간!2023년 향교·서원 문화재 활용사업의 일환..'우리 가족 묵계 나들이' 프로그램
▲ 우리 가족 묵계 나들이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오는 7월 29일 묵계서원과 보백당 종택 일원에서 1박 2일 「우리 가족 묵계 나들이」가 진행된다.

우리 가족 묵계 나들이는 문화재청 ‘2023년 향교·서원 문화재 활용사업’의 하나로 문화재청·경상북도·안동시가 후원하고 사단법인 미래문화재단이 진행한다.

지난해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얻은 ‘우리 가족 묵계 나들이’는 묵계서원의 정취를 느끼며 가족 간 소통과 화합을 도모하는 힐링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더욱 풍성하고 알찬 문화체험으로 구성한 1박 2일 행사를 마련했다.

참가대상은 가족 단위 5팀이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참가비는 성인 50,000원, 미취학 아동 40,000원이며 (사)미래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사전 신청을 받고 있다.

서원에서 즐기는 마술공연, 우리 가족 티셔츠 만들기, 서원을 탐험하며 보물을 획득하는 묵계 트레져헌터, 서원 곳곳을 나들이한다. 묵계의 아름다운 풍경을 담은 가족사진 촬영 등 다양한 놀이로 아이와 부모가 협동하며 소통하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안동시 관계자와 미래문화재단은 “가족이 함께 묵계서원에서 하룻밤 머무르며 행복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다양한 체험이 준비되어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