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복지 봉화
봉화군새마을회, ‘행복한 보금자리 만들기’ 봉사활동 펼쳐새마을지도자 등 20여 명 참석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봉화군새마을회는 지난 14일 새마을지도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행복한 보금자리 만들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새마을지도자 등 20여 명 참석 ⓒ국제i저널

매년 실시되는 이 봉사활동은 봉화군 관내 주거 취약지 5곳을 선정해 주거공간을 개선해주는 사업이다. 이번 대상자는 명호면 도천1리에 거주하는 경제활동이 어려운 부부로 열악한 주거환경에서 생활해 어려움이 많은 상황이었다.

새마을회원들은 도배, 씽크대교체, 외부도색, 지붕수리 등 집수리 봉사활동을 진행해 구슬땀을 흘리며 힘을 모았다.

이날 도움을 받은 부부는 “지붕 안쪽 구조물이 낡아서 생활하기 불안하고 불편했는데 수리를 해주시니 앞으로 편안하게 생활할 수 있게 됐다.”며 “오늘 고생해주신 새마을지도자분들께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최기영 봉화군새마을회장은 “이웃과 더불어 사는 행복한 보금자리 만들기 사업을 통해 취약 가정들이 쾌적한 집에서 행복하게 살 수 있도록 새마을회가 앞장서서 돕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봉화군새마을회는 춘양, 석포, 봉화읍, 소천의 취약계층 한 가정씩을 선정해 계속해서 집수리 봉사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