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대구시의회 대구시
대구시의회 2차본회의 이성오의원 홍준표시장 질의답변이성오 의원, 시정질문 통해 명복공원 이전 요구 및 종합장사시설 건립 촉구

[국제i저널 = 대구시 황재승기자] 대구시의회 이성오의원은 19일 제302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시정질문을 통해 명복공원의 문제점과 명복공원 이전, 종합장사시설 건립에 관해 질의했다.

이성오 의원은 “지난 2006년부터 시의회가 여러 차례 명복공원을 포함한 장사시설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종합장사시설 건립을 제안했다”며 “17년이 지났지만, 현실은 조금도 나아지지 않고 오히려 만장 일수 증가로 원정 화장을 가는 상황에 이르렀다”라면서 시정질문의 배경을 설명했다.

이 의원은 “명복공원 현대화 계획, 주차장 확장, 장사시설 지역수급계획, 현대화 기본계획 및 타당성 조사, 화장로 교체 및 기능보강 등 많은 행정력과 예산이 투입됐지만, 현실은 더욱 어려운 상황이다”며 “전국 특·광역시 중 대구를 제외한 모든 광역자치단체가 종합장사시설을 운영하고 있으며, 시민 편의를 위해 운구에서 장례, 화장, 봉안에 이르기까지 장례 절차 전반이 이루어지는 종합장사시설을 건립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성오 의원은 “시장이 강조하는 대구 미래 50년을 위해서도 종합장사시설 건립은 필요하다”며, “마침 올해가 「장사 등에 관한 법률」에 의해 장사시설 지역수급계획을 수립하는 해로 종합장사시설 건립을 포함한 중·장기 계획이 수립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서 “대구시는 종합장사시설을 건립해 대구시민에게 장례 절차에 어려움 없이 마음껏 고인을 추모할 수 있는 행복한 장례서비스와 문화를 제공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황재승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