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의성
의성군, 미래농업 주역 청년농업인 양성청년농업인 25명을 대상으로 청년농업인 역량강화 교육 진행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의성군은 지난 6월 7일부터 7월 26일까지 농업기술센터에서 청년농업인 25명을 대상으로 총 7회에 걸쳐 청년농업인 역량강화 교육을 추진했다.

이번 역량강화교육은 ▲농업경영 ▲비즈니스모델개발 ▲SNS를 활용한 농산물 마케팅 등 다양한 주제로 추진됐다.

특히, 지역 우수 청년농업인 성공사례를 통한 경영기법과 노하우를 배울 수 있는 현장교육을 병행해 청년농업인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 ⓒ국제i저널

교육에 참여한 한 청년농은 “재배기술교육은 물론 경영, 유통, 마케팅 등 다양한 교육을 받을 수 있어서 좋았다면서 이번 교육을 통해 농업에 대한 희망과 자신감을 가질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고 말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강구하여 청년농업인이 지역농업의 핵심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의성군은 청년농업인의 창농을 촉진하고 안정적으로 농업에 정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농업정책자금 지원과 더불어 경영진단분석 컨설팅, 영농현장지원단운영 등 지원사업과 교육을 병행 추진, 현재 134명의 청년들이 영농에 정착하여 미래농업의 주역으로 성장하고 있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