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생활정보 김천
김천시, 자매도시 방문 청소년 교류 캠프청소년들의 지역의 문화 교류 및 다양한 체험 활동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김천시는 지난 7월 26일~28일, 7월 31일~8월 2일, 김천시와 자매결연 맺은 군산시와 강북구를 각각 방문하는 청소년 교류캠프를 했다.

▲ 청소년 교류 캠프 ⓒ국제i저널

자매도시 청소년 교류캠프는 2002년부터 시작하여 관내 중학생을 대상으로 격년제로 상호 방문하고 있으며, 해당 지역의 문화 교류 및 청소년들의 다양한 흥미를 높일 수 있는 체험 활동 제공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군산시 청소년 캠프는 7월 26일부터 28일까지 개최했으며, 김천지역 청소년 30명이 참가하여 군산의 근대역사 거리, 해양 체험, 고군산군도 탐방 등 지역 특색을 활용한 다양한 구성으로 운영했으며 특히 해양 체험은 청소년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7월 31일부터 8월 2일까지 진행된 강북구 청소년 교류캠프는 부여, 익산, 김천, 강북구 각 지역의 청소년 총 60여 명이 모여 현대사박물관, 4.19 민주묘지, 롯데월드, 롯데타워 등 서울의 명소를 통해 과거와 현대를 이해할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의 시간을 제공했다.

김천시 관계자는 “청소년 교류 활동을 통해 자매도시 간의 화합과 우애를 도모하는 계기가 되었고 앞으로도 양질의 프로그램으로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겠다”고 밝혔다.

궁금한 사항은 김천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 전화 1388로 문의하면 된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