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공연·전시 봉화
국립백두대간수목원, 국립세종수목원 제6호 태풍 「카눈」 대비 임시 휴관백두대간수목원 8월 9~11일

[국제i저널=경북 윤혜진 기자]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이사장 류광수)은 제6호 태풍 「카눈(KHA-NUN)」이 한반도로 북상함에 따라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은 8월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국립세종수목원은 8월 10일 하루 동안 임시 휴관한다고 밝혔다.

▲백두대간수목원 8월 9~11일 ⓒ국제i저널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에 따르면 이번 제6호 태풍 「카눈(KHA-NUN)」이 8월 8일 17시부로 위기경보가 최고 수준인 '심각'으로 격상됨에 따라 전국이 태풍의 직접적인 영향을 받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에 따라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은 경상권(북부 서부 내륙·동부 해안)에 300mm 이상 많은 비와 강한 바람이 예보되는 등 수목원 시설 피해 및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임시휴관을 결정했다.

임시휴관 기간 동안 수목원 전시원, 교육프로그램 등 수목원 전시관람시설은 이용이 제한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수목원 콜센터로 문의하거나 수목원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류광수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이사장은 “강풍과 폭우로 인한 관람객의 안전이 우려됨에 따라 임시 휴관하기로 했다”며, “수목원은 비상체제에 돌입해 전시원, 호랑이숲 등 주요 시설물을 사전에 점검하는 등 철저히 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윤혜진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혜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