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복지 문경
문경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집단상담 프로그램 운영올바른 언어생활을 위한 집단상담 프로그램 운영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문경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8월 11일 집단상담 프로그램 ‘소.나.기.(소통하고 나누고 함께 기뻐하는 친한 친구 되기)’를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꿈나무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 20명을 대상으로 올바른 언어생활을 위해 진행됐다.

▲ 집단상담 프로그램 ⓒ국제i저널

이번 프로그램은 1차시 올바른 언어생활을 위한 집단상담 프로그램, 2차시 전통민화 조개부채 만들기 체험활동 등 초등학생들의 건강한 언어생활 및 대인관계 형성을 위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소통하기(말의 온도), 나누기(공감 표현), 함께 기뻐하기(힘이 되는 말 선물)’로 구성된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같은 공간에서 오랜 시간을 함께하는 친구들과의 관계를 되돌아보고 함께여서 더 행복할 수 있는 친구 관계를 만들기 위한 방법을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김〇〇 청소년은 “말의 중요성을 알 수 있었고 내가 쓰는 말이 다른 사람에게 상처가 될 수 있다는 것도 알았다. 앞으로 말하기 전에 한번 더 생각하고 듣는 사람도 기분 좋을 수 있는 말을 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문경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관내 초중고 청소년을 대상으로 학교폭력예방, 진로, 인성, 생명존중 등 다양한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청소년들이 정서적 지지망을 구축하고 심리사회적으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문경시에서는 청소년의 올바른 성장을 위해 다양한 활동지원을 하고 있으며 문의사항은 문경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로 연락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