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취업 김천
김천시 여성 일자리 협의체 회의 개최성적 평등 노동환경 조성 방안에 대해 논의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김천시는 지난 8월 17일 시청에서 구성위원 9명이 참석한 가운데 김천시 여성 일자리 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 2023년 김천시 여성 일자리 협의체 회의 ⓒ국제i저널

『김천시 여성 일자리 협의체』는 여성 일자리 사업을 발굴하기 위해 여성·일자리 부서와 새일센터·지역자활센터, 취업 지원센터, 고용·복지+센터, 관내 여성 사업자 대표, 성 전문가로 구성됐다.

이날 회의는 2023년 김천시의 여성 일자리와 교육사업 추진현황을 다 같이 공유하고, 타 지방정부의 여성 일자리 우수사례를 바탕으로 지역에 접목할 수 있는 여성 일자리 창출과 출산·양육으로 일자리 고용을 유지하기 어려운 문제를 해결하시 위해 성적 평등 노동환경 조성 방안에 대해 함께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앞으로도 『김천시 여성 일자리 협의체』는 ▲성별 직종 분리 해소 방안, ▲성별 임금 격차 해소방안, ▲직장 내 성차별 피해 지원방안, ▲경력 단절 예방을 위한 노동환경 조성방안, ▲지역특화 일자리 발굴 방안 중 1개 이상의 안건을 발굴하여 정기·수시 회의를 개최해 여성의 경제·사회적 참여를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김천시 관계자는 “앞으로 여성 일자리 협의체를 통해 지역 현황에 맞는 여성 일자리를 발굴하고, 여성의 취업 지원과 경제활동을 촉진하는 등 경력 단절을 예방하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