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축제 안동
경북 독립운동 영화제 ‘토크씨네’ 개최경상북도독립운동기념관 주관, <264> 와 <탈상> 상영 예정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경상북도독립운동기념관에서는 8월 19일 안동 중앙시네마에서 경북 독립운동 영화제 ‘토크씨네’를 개최한다.

본 행사는 안동을 시작으로 8월 26일 경산, 9월 16일 구미, 9월 23일 경주 순으로 진행된다.

▲ 경북 독립운동 영화제 ⓒ국제i저널

‘토크씨네’는 2018년부터 개최되어 온 행사로 특히, 올해의 ‘토크씨네’는 2022년 독립운동 단편영화 제작 사업을 통해 만들어진 <264> (감독 조은봄)와 <탈상> (감독 권영창)을 함께 상영한다.

<264>는 20대 젊은 감독의 시선으로 무장 독립운동을 선택하기까지의 수많은 갈림길 앞에서 고뇌했을 청년 이육사의 마음을 고스란히 담아내고 있다. 영화를 통해 어떤 기억과 사랑과 마음이 모였기에 그렇게 단단한 이육사가 될 수 있었는지 함께 고민하며 영화를 제작했다.

<탈상>은 6.10 만세운동을 이끌었던 권오설의 죽음 이후 상황들을 아버지인 권술조의 시각으로 바라본 영화이다. 철제관에 갇혀서 주검으로 돌아온 아들을 맞은 아버지의 처연함과 비통함, 일제의 감시로 온전한 장례식을 해주지 못한 것에 대한 죄책감 등 복잡한 심정을 표현해 보았다.

두 편의 영화가 상영된 후에는 전문가 패널과 감독이 한 자리에 모여 영화와 경북 독립운동사에 대한 이야기를 함께 나눠보는 ‘메모리얼 씨네토크’가 진행될 예정이다.

한희원 경상북도독립운동기념관장은 “토크씨네 행사를 통해 보훈문화 사업관련 콘텐츠를 확대하고 도민들과 더불어 독립운동가들의 나라사랑 정신을 공유하는 뜻깊은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