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관광여행 영주
영주시, ‘지역문화탐방 워케이션’ 개최…일과 휴가 두 마리 토끼 잡는다24~25일, 사람 연대ㆍ지역 연대의 장 마련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영주시가 주최하고 영주문화관광재단(이하 재단)이 주관하는 ‘2023 지역문화탐방 워케이션’이 24~25일 선비세상과 한국선비문화수련원에 개최된다.

▲24~25일, 사람 연대ㆍ지역 연대의 장 마련 ⓒ국제i저널

워케이션은 일(work)과 휴가(vacation)의 합성어로 휴양지를 즐기면서 일도 하는 근무 형태를 말한다.

이번 행사는 문화확산과 자유로운 교류를 위한 연대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문화균형발전을 위한 지역 문화 네트워킹’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개회식 이후, ‘직면한 지방소멸 위기에 문화적으로 대응하는 핵심 방법’이란 주제 강연을 시작으로 축하공연과 ‘로컬과 문화, 지역과 기업 연계 사례 및 발전방안’ 특별강연이 이어진다.

이후 참여자 간 자율 네트워킹 시간이 준비돼 있으며 이튿날 소수서원 투어로 이번 행사가 마무리된다.

또한 행사장 로비에는 지역 대표 로컬푸드 및 문화관광 사업 성과물이 전시된다.

재단 관계자는 “이번 지역문화탐방 워케이션은 지역문화를 이해하고 대외적으로 알릴 수 있는 의미있는 자리”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 분들이 지역문화에 자부심을 가졌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그 밖의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재단 누리집(www.yctf.or.kr) 및 문화특화사업TF팀로 문의하면 된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